카테고리 없음

구글에드센스 광고 승인 드디어 성공했어요

whohoo 2018. 10. 23. 10:44
반응형

네이버 애드 포스트와 비교해서 구글에드센스로 수익이 더 효율적이다라는 말에 팔랑팔랑 팔랑귀가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를 병행한지 ... 벌써... 이렇게 

18.08.28 부터 포스팅을 시작하면서 바로 구글에드센스에 승인 신청을 바로 넣었던것 같아요.


넣자마자 바로 거절 메일이 올 줄 알았는데 제가 1번째승인 절차에서 뭔가를 빼먹었다는 메일이 오더라구요. HTML편집화면에서 소스 붙여넣기를 빼먹었다나봐요. 하지만 저는 넣었다는 거... (불편)

<head>와</head> 사이 였는데 어떤분은 <head>바로밑에 넣으라고 하시는분 어떤분은 </head>바로 위에 넣으라 하시는분도 계셧죠 일단 뭐가 문제인지 확실하게 답변이 오는건 아무 것도 없다보니. 일단 내키는 대로 붙여 넣기하고 또 메일이 오는날만 손 꼽아기다리며 저는 할 일을해야죠 ㅋ 

사실 거절 메일이 와도 어쩔 수 없다는 판단인게 포스팅한 게시물의 갯수가 너무 턱없이 작았죠.

이사하고 바로 승인 신청을 넣었으니 1개 ? 2개 정도 였을까.. 

첫술에 배부르지 않으니 다른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은분들의 블로그를 뒤지고 뒤져 꿀팁들 수집을 해볼 예정이 었으나. 생각보다 훨씬 정보는 적더라구요 한숨이 푸욱~~ 

그래도 한가지 얻은것이 있다면 

구글에드센스는 네이버블로그와 달리 사진과 글의 비율이 조금 차이가 있다고하더라구요, 저 같은경우 기본 블로그 자체가 부동산 원룸 위주이다보니 

기본 사진이 10장 정도 들어가는 포스팅에 글자 수가 한 500 ~ 600자?? 쓰리룸이나 아파트인경우에는 그보다  더 많이 넣어 드렸던게 기본 제 포스팅 스타일이 었다면, 구글은 사진보다 글에 많이 치중한다는 내용이었어요 이미 아시는분은 다 아실 내용이지만 티스토리도 적응 단계인데다가 구글애드센스 승인까지 따내려니 너무너무 힘들었다는 점. .. 

그래서 사진 갯수를 파격적으로 줄이고, 글자수를 왕창 늘려보기로 맘을 먹었죠.

사진은 기존 10장이상에서 4~6장으로 확 줄이고 글자수도 1000자 이상을 쓰려고 노력했어요.

네이버 글자수세기 엄청 활용 잘했던것 같네요. 글자수가 모자라면 더 채워서 포스팅을 수정하고 수정하고 반복 작업도 몇번 했었죠




9.30일 그리고 또다시 검토를 ... 해야된다는 메일이 날아왔죠. 도데체 뭘 안햇다는건지 그냥 맘에 안들면 안든다고 말을 해달라고, 거절메일을 이런식으로 돌려서 보내는 걸까요? 사이트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라고 해서 다시 구글애드센스에서 주는 소스코드를 스킨편집 -> HTML변환시키고 이번에는 <head>바로 밑에 <meta>위에다가 붙여넣기하고 또 다시 재승인 메일을 보냇어요. 이번에는 제발좀 되라 되라 하면서 말이죠. 

신랑한테 이야기했더니 승인받기 어려우니 그냥 반포기하고 있으면 어느날 메일이 뿅 하고 날아 올거다. 포스팅하던거나 열심히 꾸준히 하고 있으면 된다.라고 하더라구요 뭐.. 틀린소리 아닌 건 알지만 내가 원했던건 이런 반응이 아니라는거 !!! 여자분들은 아시죠 ?? 


 


퇴근을 준비하며 멍때리던 저에게 날이온 메일 드디어 승인입니다.

사무실에서 소리 질러서 소장님이 깜짝 놀라셧다는 후문입니다. 너무 기분좋은것 8월 말부터 이 축하합니다. 이 메일을 받기위해 얼마나 힘들었던가. 

8월말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기위해 구걸 구걸해가며 초대장을 받고 28일날 열심히 만들어 운영해온 내 티스토리 장하다 장해 !!!! 2달 조금 안걸려서 받아낸 승인이지만 나에겐 2년 같았던 시간. 

티스토리나 개인 사이트로 애드센스가 가능하기에 네이버 블로그 운영 잘했던걸 방치아닌 방치를 해가면서 따낸 애드센스 승인ㅋㅋ 질좋은 포스팅으로 광고수익 쭉쭉 오르기를 바래봅니당 ^- ^ 

애드센스 승인 기다리시는 분들 화이팅입니다. 




반응형